<진로직업체험>은 현직 전문가와 함께 미래직업인으로서의 역량을 탐색하고 생생한 현장의 실무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제는 라이브 커머스의 형태로 친구들의 생활에도 가까워진 쇼핑호스트가 되어보는 시간! 누구보다 과자를 맛있게 설명하기 위해 꼼꼼히 살펴보고 마음을 움직이는 말을 생각해 보았어요. 뭐니 뭐니 해도 시식시간이 제일 신났던 건 안 비밀!
글씨 모양을 다르게 하는 것으로 이렇게 풍부하게 글의 의미와 나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네요. 평소에 사용해 보지 못한 붓 펜으로 슥슥 글씨를 쓰는 느낌도 참 재미있네요!
가짜 상처를 만들어내고 인조 피로 색을 칠해서 만든 것이지만 정말 아파 보여서 금방이라도 ‘으악! 누가 좀 도와주세요!’하고 소리칠 것만 같은 사고 현장으로 느껴지네요! 이 정도면 핼러윈 파티 때 실력 발휘를 해봐도 문제없겠어요.
사건의 전말을 밝히고 범인에 대해 알아내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모든 단서를 살펴보고, 생각하고 또 생각해 보아야 해요. 가짜 소품들이었지만 직접 범인을 검거하는 역할극을 해보니 더 실감이 나고, 진짜 명탐정이 된 것 같았답니다!
진짜 직업인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어떤 일하는지 직접 체험하면서 직업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는 것은 물론, “나”와 나의 “역량”에 대해서도 새롭게 발견하는 하루였습니다!